Ⅰ. 서론
한국교육에 있어서 전형적이고, 전통적인 문제들인 과밀학급, 과대학교, 부적절한 학습 매체와 도구, 그리고 바람직하지 못한 전근대적인 학습 환경들은 교사님들의 사기와 활동에 심각한 영향을 미치고 있다(Kim, 1988). 이러한 상황이 교육이 학생들의-개성과 창의성을 신장시키는 데 이바지
교육 패러다임을 마련함에 있어 우리 모두가 하나가 되어 실천해야 할 것이다.
Ⅱ. 교육기자재(학습기기, 학습기자재) 소프트웨어 활용 학습방법
정보화기기를 활용한 교실 수업은 주로 교사가 컴퓨터를 이용하여 정보를 안내하고 제시하는 형태로, 교사가 인터넷에서 미리 검색한 멀티미디어 형
교육과 이해는 당연 초․중등학교 교사들만의 과제라고 생각되어왔다. 엄밀한 의미에서 대학생 또한 교육 수요자이고 교사는 교육을 제공하는 교육제공자로서 효과적인 수업방법과 다양한 매체활용방법을 알고 학습자의 학습을 효과적으로 도와야 할 것이다. 대학교 교사도 수업에 활용할 수 있는
기자재의 활용이 주는 가치와 장점을 그들 학습의 촉진제로서, 인식하고 있다 많은 교사들이 교실 내에서 기자재의 잠재적인 유용성에 관해 매우 긍정적인 생각을 갖고 있었다. 그러나 그들은 충분한 실제 기자재 활용 교육경험도 갖고 있지 못하며, 기자재를 그들의 수업 속에서 활용하고 통합할 수
컴퓨터계열 선택과목의 경우 단일 프로그램이나 단일 소프트웨어가 한 교과목으로 구성되어 있고, 학교선택과목이 아니라 학생선택과목으로 개설되어 있어서 교육을 받고자 하는 학생들은 모두 컴퓨터교육을 받을 수 있으며 해당 프로그램이나 소프트웨어에 대하여 단계적인 학습이 이루어지고 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