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개혁운동이 시작되었다. 「사회 복음」과 구세군에 의한 일련의 宗敎運動이 있었으며, 노동운동과 정당이 대두되었고, 공산주의 정치 이념이 발달하였다.
급격한 社會變化, 世俗的 觀點의 성장, 非西洋的 文化와의 접촉, 사회개혁을 위한 운동 등은 모두 19세기에 일어난 사회 조류들이었다. 政
사회사업에 기초이론으로 제공하였다.
트레커(Trecker)는 "집단사회사업은 사회사업의 한 방법으로서 집단에 속하는 개인이 프로그램 활동을 통해 상호작용을 지도하는 전문가의 도움으로 그들의 필요와 능력에 따라 타인과의 관계나 성장의 기회를 경험하며 나마가 개인, 집단 지역사회의 발전을 도
교육이 이루어져야 한다고 주장한다. 이러한 자연주의 교육학은 두 가지 명제를 제시하고 있는데, ‘자연의 질서와 법칙에 따른 교육’과 ‘자연의 선한 본성’이 그것이다. 첫 번째 명제는 식물의 씨앗이 생득적인 힘을 갖고 자연의 법칙에 따라 나무가 되는 것과 같이 인간의 성장과 발달도 이와 같
1970; W. F. Ogburn, 1968). 파슨즈는 역사적으로 거대한 변환의 문제를 다루고 있을 뿐만 아니라 체계적으로 고전사회학의 인식과 지식의 토대를 다루고 있다. 이러한 의미에서 파슨즈는 고전적 접근방식과 동시대적 접근방식의 정점(頂点)에 서있는 학자라 할 수 있다. 또한 파슨즈는 이러한 고전이론과 최
특화하고 그 밖의 다른 상품들은 모두 수입해야 한다는 것이다. 이 주장은 노동의 지역분화를 이루어 모든 나라가 완전한 우위를 점할 경우. 각 나라가 자급하는 것에 비해 보다 전세계의 생산규모는 반듯이 확대한다는 생각을 내포하고 있다. 비교우위론은 19세기 국제무역이론의 초석이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