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의학(전체로서나 부분적으로)을 끌고 나가야 하는 것이다. 바르트에게 있어서는 기독론의 문제는 ‘예수의 인격에서 참으로 하나님과 참으로 인간이 하나가 된다,’는 주장을 어떻게 하느냐에 달려 있다. 그리스도론은 시간의 한 가운데서 예수의 존재의 시간적인 사건에서 우리와 같은 한 인간 속
. 또 한 가지는 중·고등학생들이 0교시가 없어짐으로써 공부시간이 줄어든다는 우려이다. 또 늦게 하교 하게 되면 자연히 학원 등의 시간이 밀려서 잠을 늦게 자게 될 것이라 9시 등교제의 수면권의 효과가 없다는 주장이다. 이 장에서는 9시등교의 찬반론과 문제 해결방안에 대해 알아보기로 하자.
가운데 하나입니다. 이 접미어로 끝나는 단어들은 무엇인가를 연구하는 것입니다. 따라서 신학이란 ‘하나님을 연구하는 학문’입니다.
그러나 신학이란 의미는 세 단계로 발전합니다.
a) 기독교의 하나님을 연구하는 학문.
b) 기독교 교리를 연구하는 학문.
c) 종교적 신앙들을 연구하는 학문.
1. 서론
BC 8세기 후반부터 이스라엘 민족이 팔레스타인 바깥쪽으로 퍼져나가기 시작하였던 것으로 추정된다. 팔레스타인의 북부를 차지하고 있던 이스라엘 왕국이 BC 734∼BC 721년의 아시리아 침입으로 멸망하였다. 그리하여 아시리아 영토에 편입되었는데, 이때 많은 유대인이 고향을 떠났다. 또 BC 5
제 1장
-신론의 위치와 구분
1. 신론의 위치
교의 신학 서류가 흔히 신론으로 시작함은 이것이 가장 논리적인 방법이기 때문이다. 신학은 하나님과 그의 우주에 대한 관계에 관한 지식의 조직적 진술이니 하나님에 관한 논의로 시작하는 것은 당연한 일이다. 교의 신학의 내용은 그 한 부분만 아니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