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 근본적인 재검토를 가능하게 하였으며 이것은 니콜라우드 쿠사누스와 같은 로마카톨릭 교회에서 높이 평가하고 있는 중세 말기의 신학자에 의해 이론적인 뒷받침성을 받고 있었다. 근세인과 현대인이 중세적인 신율적 질서를 거부하고 근대적인 자율적 질서를 추구하는 이유도 최소한 그들의
및 Celt族이었다.
인구어 중에서 가장 많은 연구가 이루어진 언어가 곧 German語이다. 그 이유는 다음 세 가지로 요약된다. 첫째, German語는 비교적 이른 時期(A.D. 400경)부터 광범위하고 동질적인 문헌으로 입증이 되고 있다는 점. 둘째, German語는 다른 인구어와는 구별되는 분명한 특징을 지니고 있다는 점.
서론
1. 근대교회사 해석문제
근대의 인간 중심의 사고에 결정적인 영향을 미친 것은 자연과학의 발달로 인한 세계관의 변화이다. 종말론은 에드워드를 통하여 프린스톤 신학교에 정착된 후, 프린스톤 개혁주의자들은 이 후천년설을 자신들의 종말론으로 정립하게 되었다. “자율의 시대,” “이서
교회사적 측면에서 선교학적으로 조망, 진단하고 바람직한 방향을 찾아내는 것이 필요한 시점이다.
이 책에서는 초대교회로부터 현대교회에 이르기까지의 선교전략을 개괄하고 이러한 세계선교전략사의 이해를 바탕으로 한국교회의 선교발전사를 세단계로 나누어 기술하고 ‘동아시아에 대한 선교
1. 초대교회의 정의30년경부터 4세기 초 그리스도교가 로마의 국교로 인정되기까지의 기간 형성되었던 그리스도교에 대한 총체적 명칭.원시교회는 다시 사도시대와 속사도시대로 구분한다. 팔레스타인 지방에서 방랑생활을 하며 예수 그리스도를 증거하던 원시 공동체는 팔레스타인을 넘어 소아시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