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장 개혁신앙을 위한 교회
1. 조직신학자 박형룡 박사의 신학과 사상
죽산 박형룡 박사의 신학과 사상은 구 프린스턴 신학전통의 마지막 주자인 메이천 박사의 신학과 그 맥을 같이하고 있으며, 신학적 배경은 일제 하 식민지통치에서 한 민족의 교육과 개화에 힘썼던 평양 숭실 전문학교에서 시작
교회에 나가는 것은 예배를 드리는 것이 아니라 굿에 참여한 구경꾼같이 예배에 참석하는 것이라 말한다. 굿판이 크면 클수록 좋듯이 교세확장에 박차를 가하고 그의 구경꾼인 교인 쟁탈을 위해 갖은 수단을 가리지 않는 현대 일부교회는 오히려 민속신앙의 본산인 것 같은 인상을 준다고 말한다. 또한
신앙발달단계와 비교하여 이론과 실제에 대한 차이와 공통점을 분석하고 기도, 더 나아가 교회 교육을 어떻게 시켜야하는지에 대해 고찰해보려고 한다.
Ⅱ. 본론
1. 유아의 기독교적 사고 연구 및 신앙발달단계
1) Goldman
(1)유아의 신앙발달 단계
전종교기(5-6세)
비체계적, 단편적, 비가역적, 자기
제 1장 개혁신앙을 위한 교회
1. 조직신학자 박형룡 박사의 신학과 사상
1.1 박형룡 박사의 신학적 배경
박형룡 박사의 신학은 구 프린스톤 신학에 그 뿌리를 두고 있다. 박형룡 박사의 신학은 평양 숭실 전문학교에서 시작된 것이며 당시 선교사들의 영향을 많이 받았다. 그러나 박형룡 박사의 신학
교회가 소위 근본주의 대 근대주의 논쟁에 휘말려있던 시기로, 1910년에 채택된 “근본교리 5개조”가 1916년과 1923년 두 차례에 거쳐 확인 절차를 거치고, 미합중국 장로교회에서 목사 안수를 받거나 목회를 희망하는 타교단의 목사에게 최소한의 신앙고백으로 자리 잡게 되었다.
1812년 신학교의 설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