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인성교육관련 예화자료사례
1. 은혜를 갚는 사람이 되자
여러분 혹시 결초보은이란 말을 아시는지요? 이 말의 뜻은 ‘죽어서까지 라도 은혜를 잊지 않고 갚는다.’라는 것입니다. 원래 풀에 맺어서 은혜를 갚는다는 뜻인데 거기에 얽힌 이야기가 따로 전해오고 있습니다.
옛날 중국에 진이라는
어 행위가 사회 연관 속에서 일어난다는 것은 바로 이런 의미에서 하는 말이다. 이것은 바로 사회언어학의 사회적 관점이 왜 언어나 언어 행위 연구에서 필수적인가를 설명해주고 있다. 언어 행위가 일어나는 사회 연관 속에는 화자가 소속되는 사회적 집단이나 화자와 청자 간의 사회적 관계, 그들이
어 그 연구 성과는 그렇게 크지 못함.
ⓔ 1940년대 이후
어원론은 국어학의 관심 방향이 어느 쪽이건 꾸준한 전통을 이어옴. 최근의 어원 연구는 그 초창기성을 면치 못하고 있다는 비판을 받음.
ⓕ 1950년대 이후 : 서유럽 의미론 이론의 도입과 그 적용.
㉣ 희랍 및 로마 시대
그들이 의미의
어요.
13 그런데 빛나는 열쇠를 들고 천사가 찾아와서
14 판을 하나하나 열어 그 아이들은 모두 해방시켜 주었어요
15 그래서 아이들은 푸른 들판으로 깔깔대며 달려가
16 강물에 몸을 씻고 햇살 속에 빛났어요.
17 그리고 발가벗은 흰 몸으로 그들의 가방 모두 버려 두고
18 구름 위에
1.들어가며...
호 대향(大鄕). 평남 평양(平壤) 출생. 오산고보(五山高普) 졸업. 일본 도쿄문화학원[東京文化學院] 미술과 재학 중이던 1937년 일본의 전위적 미술단체의 자유미협전(自由美協 展:제7회)에 출품하여 태양상(太陽賞)을 받고, 1939년 자유미술협회의 회원이 되었다.1945년 귀국,원산(元山)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