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원자적 능력, 그리고 공의를 가장 잘 묘사해준다. 그러나 출애굽 사건을 통해 나타난 하나님의 구원 행위가 하나님의 구원 계획의 최종적인 것은 아니었다. 그것은 이후에 제안될 공의롭고 평화로운 신앙 공동체적인 삶으로의 초대에 불과한 것이었다. 말텐스(E.Martens)의 말처럼 출애굽 사건은 이스라
구원론적, 보편적인 성격을 가지고 있다. 결국 복음은 이방인 가운데 하나님의 아들을 전파하는 기독론적인 메시지이며 믿음으로 이방인들을 의롭다 하신다는 칭의 구원론의 메시지이며 십자가에 못박힌 예수가 하나님의 지혜와 능력이 된다는 메시지이며 십자가에 죽으시고 장사 지낸 바 되었다가
1. 센과 치히로의 행방불명
1) 줄거리 요약
새로 이사를 가던 중 치히로의 가족들은 숲에서 길을 잃고 우연히 한 건물의 터널 안으로 들어가게 된다. 터널을 빠져나와 맛있는 냄새에 이끌린 부모님은 식당을 찾아가고, 맛있는 음식들로 가득한 식당에서 정신을 잃은 듯 음식을 먹어치운다. 왠지 모르
구원할 수 있는 유일한 탈출구였다. (중략)
김유정의 짧지만 험난했던 삶과 그가 살았던 시대의 질곡을 감안 한다면, 웃음과 해학과 풍자가 곁들인 그의 소설은 현대를 살아가는 우리들에게도 커다란 삶의 위안과 감동을 주기에 충분한 가치가 있다고 생각된다.
인상 깊었던 「문장」
“산골의 가
【서론】 : 질병에서 건지신 하나님을 찬양함 (30:1-12)
이 시는 개인적인 감사, 또는 찬양의 시입니다. 시인은 그를 죽음의 자리에까지 이끌어간 질병으로부터 하나님의 구원을 경험하였습니다. 그 고난의 경험이 삶에 대한 그의 태도의 전환점이 되었으며, 삶의 온전한 토대는 인간의 형통함을 의지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