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들어가며
조사의 목적
도박(賭博, gambling)은 금품을 걸고 승부를 타투는 일을 말한다. 내기 또는 노름이라고도 한다. 도박에는 우연성이 큰 비중을 차지하는데, 여기에 약간의 기량을 발휘할 여지가 있기 때문에 스릴이 있는데다가 인간 고유의 사행심을 자극해서 예로부터 세계 각처에서 행하
국내선수들이 해외로 진출하는 것이 증가함에 따라 해외축구경기 같은 것을 대상으로 하는 토토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어서 토토가 가진 가능성은 무한하다고 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 토토를 위협하는 외부요소로는 정부의 다양한 규제를 들 수 있다. 정부의 규제로 많은 이들이 토토를 도박이
교환
? 불법 ? 왜? 도박 중독증, 돈세탁, 조직폭력배 기생 등
(사행산업을 광범위하게 허용해왔지만 카지노 사업은 배팅액이 더 크고 중독성이 더 강하다는 생각)
카지노를 도입하지 않는 대신 엄격한 관리 아래 일본식 도박게임인 파친코를 도심 곳곳에서 운영해 국민적 사행 문화로 정착시킴
경마, 스포츠풀(Sports Pool), 카지노 등이 있으며, 이는 공공기관이 주도하는 것과 민간기업이나 자선단체가 주도하는 것으로 구분할 수 있다.
② 이러한 상업적 게임 가운데 복권은 오늘날 미국에서 가장 성행하고 있으며, 미국인의 80% 이상이 1회 이상의 구매경험이 있는 것으로 조사되었다. 그 다음으
직영화, 1996년 전화투표 도입, 1999년 지방 장외발매소 설치, 2005년 인터넷 베팅 도입에 이르기 까지 질적인 면에서도 성장을 거듭하여 오늘날 한국경마는 연인원 약 1,600만명 이상이 즐기고 연간 5조원을 상회하는 매출액을 기록하고 있어 국내 최고의 대중 레저스포츠로 자기 매김 하고 있다.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