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공연소개
<아시아 琴교류회 제7회정기연주회>
한국의 가야금 거문고, 일본의 고토(箏), 중국의 고쟁(古箏) 등 같은 계통의 동아시아 줄튕 김악기 연주자들의 정기 교류연주회이다.
일시 : 5월 25일(화) 오후 7:30
장소 : 국립국악원 예악당
내용 : ①가야금과 고쟁을 위한 합주곡 <채화회>
1. 공연을 가기전에..
☞ ‘국악’ .... 20년을 살아오면서 내 자신과 국악이라는 것은 마치 동떨어진 듯 살아왔다. 고작 기억해봐야 중학교시절 아리랑을 부르고, 굿거리 장단은~, 세마치 장단은~ 하면서 입으로 구음을 따라했던 것이 거의 마지막이었다. 그래서 대학에 오자마자 다시 우리의 것을
국악을 말하기 힘든 만큼, 현재의 한국 음악은 그 정체성이 불분명한 상태이다.
우리의 전통 음악인 국악에 대하여 매우 무지한 내가 교양 과목으로 “한국 음악의 이해”를 선택할 때에는 솔직히 걱정이 먼저 앞섰다. ‘과연 내가 잘 따라갈 수 있을까?’ 평소에 전통 음악을 접해본 경험도 턱없이 부
공연산업의 한계를 극복하기 위해 공연 기획업체에서는 주로 과거의 히트작을 재생산하는 경우가 많다. 예를 들어 현재 큰 인기를 얻고 있는 <맘마미아>, <그리스> 등의 뮤지컬, <지하철 1호선> 등의 연극, 주요 교향악단의 정기연주회는 이미 소비자들이 공연 상품에 대한 정보를 알고 있기 때문에 지불
공연은 전통공연을 비롯하여 창작공연, 전통 및 창작 혼합공연, 사물놀이를 포함한 민속마당종목 등 각 분야에 걸쳐 공연 횟수는 증가하였다. 주체별 공연에 있어서도 국악관현악단, 실내악단, 교육단체, 개인 연주회공연 횟수가 지난해에 비하여 증가하였다. 국내공연이 증가한 요인으로는 대중을 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