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언은 완전한 활용형을 갖추지 못한다는 양상을 검토하고 있다. 그 첫 번째로 반복용언 중 하나는 허사이다 라는 주장에 대한 근거이다.
통사부 분석 및 이동의 복사 이론에 입각하여 복사의 양상에 대한 분석을 시도하고 있다.
한국어용언반복구문이 보이는 양상이 어느 한쪽은 허사라는 것을
문법 학자들은 모든 의미 구조는 인지 영역에 비추어 설명될 수 있다고 파악하였으며 인지 영역에 모든 종류의 인지 과정을 상정하여 지각 경험, 개념, 개념적 복합체, 지식 체계 등을 포함시키고 있다. 이들은 의미를 개념화와 동일시하는데, 인지 과정이란 이런 개념화(심리적 경험)를 뜻하는 것이다.
통사론과 대립시켜 의미 발달의 지배 원리를 찾는 학문으로 이해하고 있다.
㉡ 1825년 경에 수립된 의미론은 라이지히와 그의 제자 하제(Hasse,1808~1887)로 대표되나 고전학을 벗어나 널리 퍼지거나 많은 관심을 끌지 못하였다. 그래서 이후 약 반세기를 이른바 意味論史上의 지하시대라고 한다.
㉢
가족이나 학교(스승-제자)에서 지키는 것이고, 1992년 고시된 표준화법에 따르면 사회 구조의 변화에 따라 가족 내에서도 압존법을 인정하지 않고 주체를 높이는 경우를 허용하고 있다. 그러기 때문에 민수 친구 영훈이 엄마의 입장에서 청자가 민수 할아버지라 하더라도 굳이 민수 엄마를 낮추
용언은 완전한 활용형을 갖추지 못한다는 양상을 검토하고 있다. 그 첫 번째로 반복용언 중 하나는 허사이다 라는 주장에 대한 근거이다.
통사부 분석 및 이동의 복사 이론에 입각하여 복사의 양상에 대한 분석을 시도하고 있다.
한국어용언반복구문이 보이는 양상이 어느 한쪽은 허사라는 것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