및엔터테인먼트 시설 창조에 집중하기 때문으로 해석된다. 교외지역의 경우는 주로 관광지나 대로변(roadside) 주변으로 유통매장이 많이 이동하고, 도심지역의 경우는 주로 역 주변으로 이동한다. 그 일례로 경기도 의정부역사(驛舍)가 할인점과 영화관, 문화시설이 집결된 복합 쇼핑센터로 탈바꿈한다
엔터테인먼트형 쇼핑몰이 단순놀이공원에서 경험을 제공하는 생활공간의 개념으로 진화할 것이라고 예상하게끔 한다.
최근 개설되는 쇼핑몰은 대개 라이프스타일 센터(Lifestyle Center)형 개발 이라는 특징을 지닌다. 과거에는 근린, 지역, 광역, 초광역 쇼핑센터가 활성화 되어 있었고, 거리와 규모에
따른 백화점 고객 이탈
4. 전략 방향성 및 목표 선정
- 2020년 매출액 2조원 및 점유율 30% 달성 위해 남성전용관과 복합쇼핑몰 확대
5. Action Plan
- 하남 및 삼송 쇼핑몰 저층에 남성전용관 설치 및 서비스 체험형 Man’s Lounge 설치, 박람회와 전문점 및 스포츠 요소를 보유한 체험형 복합쇼핑몰 투자 확대
Malling) : 쇼핑과 여가, 두 마리 토끼 잡기
대형 복합쇼핑몰에서 쇼핑뿐만 아니라 오락 등 다양한 여가 활동을 즐기는 소비 행위를 몰링이라 한다. 소비자들의 원스톱, 엔터테인먼트에 대한 니즈가 커지고, 소비 수준이 향상됨에 따라 이러한 몰링이 확대되어가고 있다. 이러한 몰링을 이용한 기업은 쇼
쇼핑몰 개발이 지역 경제에 미치는 영향은 다음과 같이 요약할 수 있다.
첫째, 관광 수요 창출이다. 쇼핑몰로 인하여 지역을 찾는 신규 쇼핑 관광객이 유입되고 기존 관광객의 지출 규모가 증가할 것이다.
둘째, 지역 경제의 활성화및 고용창출을 기대할 수 있다. 관광지로서는 부족한 지역의 쇼핑 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