및 엔터테인먼트 시설 창조에 집중하기 때문으로 해석된다. 교외지역의 경우는 주로 관광지나 대로변(roadside) 주변으로 유통매장이 많이 이동하고, 도심지역의 경우는 주로 역 주변으로 이동한다. 그 일례로 경기도 의정부역사(驛舍)가 할인점과 영화관, 문화시설이 집결된 복합 쇼핑센터로 탈바꿈한다
이해를 일치시키는 가치공유를 통해 친근한 동반자로서 다가갔다. 지역랜드마크로서 지역경제를 활성화 시키는 원동력임을 지속적으로 알리고, 또한 9층 문화홀에서 수시로 문화 공연을 펼침으로서 지역민의 문화 향유 기회를 넓히고 있다. 또한 기존 지역사람들에게 친근한 브랜드로 자리매김한 삼
쇼핑몰이 단순놀이공원에서 경험을 제공하는 생활공간의 개념으로 진화할 것이라고 예상하게끔 한다.
최근 개설되는 쇼핑몰은 대개 라이프스타일 센터(Lifestyle Center)형 개발 이라는 특징을 지닌다. 과거에는 근린, 지역, 광역, 초광역 쇼핑센터가 활성화 되어 있었고, 거리와 규모에 따라 핵점포와 테
및 대체휴무일의 증가추세
계속적인 영화산업의 성장
관객 수의 비약적인 증가
인터넷 사용자의 지속적인 증가
온라인 광고의 활성화복합쇼핑몰의 인기 상승
국내시장의 범위 한계
신설영화관 포화상태
영화상영 업체 간의 경쟁 심화
레져 산업의 발달
DVD, 홈시어터등 다양한 대체제시장의 발
쇼핑몰과 비교하여 경쟁력이 취약하다는 점 등은 극복하기 어려운 구조적 문제점이라 할 수 있다.
정보화 시범마을의 경우, 농촌지역마을별로 사업신청이 경쟁적으로 이루어지고 있다. 그러나 정보화사업이 수단적 특징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마을별로 다른 농촌(농업)관련 사업이 활성화되어 있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