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진출에 사활을 걸어야 하는 엔씨소프트 쪽에서는 당황스러운 판결이었다. 행여 중국이 이를 악용해 허가를 제 때 해주지 않을 위험성이 있기 때문이다. 실제로 중국정부는 리니지II의 서비스에 대해 청소년 이용인가를 허용했지만, 최근 중국 정부의 온라인게임 심의등급 강화가 청소년 보호에 목
전략, 퍼즐/보드, 연애/육성 시뮬레이션의 시장성은 축소되는 추세를 보이고 있다. 특히 롤플레잉 게임이 높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으며 매년 소폭 성장하는 추세이다.
따라서 대만 시장이 현재 급속도로 성장하는 시장은 아니다. 하지만 대만 직장인들의 지출 의향이 높으며, 온라인게임에서MMORPG의 비
차지하는 비중은 적지만, 국내에서는 영화시장의 두 배가 넘는 규모이며, 향후 더욱 성장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따라서 국내게임산업의 현황을 분석하고 게임산업이 전망 및 발전, 그리고 문제점을 연구하여 국내의 온라인게임산업이 더욱더 발전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는데 목적이 있다.
NC소프트는 2010년 기준 미국, 유럽, 일본, 중국, 대만 등에 9개 자회사를 보유하고 있으며 매출액의 43% 이상을 해외시장에서 거두고 있다.
2. NCSOFT 서비스 소개
현재 MMORPG, 캐주얼, 웹/보드의 3가지 스타일의 게임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3. 대표적 게임 서비스 해외진출현황
1) 리니지
1998년 11월 nc소
해외진출에 적극적으로 차후에 경쟁업체가 될 가능성을 가지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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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위 게임명 퍼블리셔 개발국가
1 미르의 전설2 Shanda 한국
2 몽환서유 NetEase 중국
3 QQ게임존 Tencent 중국
4 천룡팔부 Sohu 한국
5 던전앤파이터 Tencent 중국
6 전기세계 Shanda 중국
7 World of Warcraft The9 미국
8 크로스파이어 Tenc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