같은 결론에 도달할 수 있다. 즉, 앞으로의 세계를 이끌 차기 산업은 ‘글로벌화 된 고부가가치 산업’이라는 것이다.
이러한 차기 산업, 자세히 말해 ‘글로벌화 된 고부가가치 산업’ 중 대표적인 것이 바로 문화 산업이다. 아래의 그림은 시대 변화에 따른 문화산업의 대두를 잘 보여주고 있다.
서 론I . SM엔터테인먼트 소개
1. 회사 소개
S.M.Entertainment는 음반기획 및 제작/배급/유통, Licensing, Publishing, 가수/연기자 Management, Agency, Star Marketing, Internet/Mobile Contents 사업, Academy 사업 등을 영위하는 한국을 대표하는 Entertainment & Media Group으로, 지난 2000년 4월에 국내 Entertainment 기업으로는 최초로 K
중국의 경우 실질적 시장규모로는 주요국가중 하나이지만 <표2-2>에서 보듯이 주요 음원시장 20개국에도 포함되지 못하였다. 이러한 이유는 중국의 심각한 불법다운로드행위, 즉 적절한 저작권법의 부재를 나타낸다.
3)문화적 환경
문화적 환경은 SM엔터테인먼트의 해외 진출 시 가장 우선적으로 고
기업으로서의 성장입니다. S.M.은 국내의 본사와 이미 설립된 S.M. Japan, 설립 예정인 S.M. China, 그리고 홍콩, 대만의 거대 Entertainment Group들과의 Network를 통해 아시아를 대표하는 Entertainment & Media Group으로 성장할 것이며, 헐리웃과 유럽시장에도 아시아 문화를 대표하는 기업으로서 당당히 진출하고 있다.
진출한 나라에서 발매한 앨범을 제외하고는 소녀시대 역시 한국에서 발매한 앨범을 그대로 일본에서 발매했으며, 뮤직비디오 또한 그러하다.
즉, 진출할 국가 내에서는 혼합형 전략을 쓰지만, 상품, 즉 가수 자체는 표준화되어있는 것이다. 일본에 진출한 소녀시대의 경우 예능에 출연하거나,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