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전략을 수행할 수 있을 정도로 발달했다. 특히 이미 국제시장에서 큰 성공을 한 소녀시대의 경우, 뉴미디어를 통해 뮤직비디오 등의 동영상이 전 세계로 퍼져나가며 자발적인 현지화가 이루어지고 있다. 또한 이러한 발달은 각국 시장의 특성에 맞춘 현지화 전략을 쓰지 않더라도 이미 혼합형
YG엔터테인먼트의 시선으로 뽑아둔 연습생들을 대상으로 한다는 것이다. YG엔터테인먼트는 이러한 단점을 극복하기 위해 JYP 공채 오디션과 현재 유행하는 오디션 프로그램을 통해 데뷔하는 아티스트들의 장점을 벤치마킹하여야 한다.
첫 번째로, 포털사이트 혹은 SNS와의 제휴를 통하여 예비 아티스
국제품이 최고라는 이미지를 심어주고 있으며, 더 나아가 ‘세계화(Globalization)’를 통해 음반시장에서도 예외 없이 진행되고 있다.
슈퍼주니어, 소녀시대, 카라 등 한국의 인기 아이돌이 세계 시장에서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 아시아를 넘어 유럽과 미국 등으로 케이팝 열기가 확산되고 있는 것. 세계
SM 또한 본격적으로 아시아, 남미, 유럽 등 다양한 국가를 대상으로 SNS마케팅 전략을 수립하기 시작했다.
이러한 SM의 변화는 소속 스타들의 마케팅 변화로서 관찰할 수 있는데, SNS가 발전되기 이전과 이후로 그 기준을 나눌 수 있다. 전자의 경우 보아와 동방신기, 후자의 경우 소녀시대가 SM 해외 마케
소녀시대,EXO에 이르기까지 국내외 정상급 가수들을 배출 했으며, 1998년부터는 일본, 중국, 홍콩 등지에 소속가수 들을 진출 시켜, 중국 "한류" 열풍의 진원지가 되기도 하였다. 뿐만 아니라, 2001년 설립된 SM. Japan과 더불어 중국북경에 SM. China 법인을 설립해 아시아 전 지역의 네트워킹 구축을 목표로 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