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서론
현재 국내외를 막론하고 가장 큰 화제가 되고있는 신규 사업분야는 바로 문화 컨텐츠 산업이다. 그 중에서도 IT강국이라 불리리우는 우리나라의 강점인 초고속 인터넷 보급률덕분에 가장 덕을 본 산업은 온라인게임 산업일 것이다. 온라인게임이 서비스되기 시작한지 어느덧 10여년의 세월
온라인게임시장에서 강자로 부상
- 99년 매출은 100억원으로 96년에 비해 12배이상 성장.
- 2000년 268억원, 2001년 289억원을 기록.
- 2010년 매출 5,000억원과 2,500억원의 순이익을 달성.
(중략)
[ 일본시장 진출 전략 및 성과 ] 일부분 발췌
o 일본시장 마케팅전략
반면 일본 시장에선 TV 광고가 주요 마케
온라인게임시장에서 강자로 부상
- 99년 매출은 100억원으로 96년에 비해 12배이상 성장.
- 2000년 268억원, 2001년 289억원을 기록.
- 2010년 매출 5,000억원과 2,500억원의 순이익을 달성.
(중략)
[ 일본시장 진출 전략 및 성과 ] 일부분 발췌
o 일본시장 마케팅전략
반면 일본 시장에선 TV 광고가 주요 마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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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I 중국의 온라인게임과 게임 시장
1. 온라인게임 산업의 중국진출 배경
국내 온라인게임 업체들이 중국시장 진출을 서두르는 이유는 무엇보다 중국의 게임시장이 하루가 다르게 급성장하고 있기 때문이다. 특히 일본과 마찬가지로 지난해부터 초고속 인터넷망이 급속도로 확산되고 있
일본 시장
2-1. 대만의 시장 특성과 진출 목적
대만의 산업연구기관 資策會MIC의 통계에 따르면, 2008년 대만의 온라인게임 시장규모는 100억 대만달러를 돌파한 104억 대만달러로 올해에는 전년대비 8% 이상 증가한 112.9억 대만달러, 2010년에는 122.6억 대만달러 규모까지 증가할 것으로 전망하여 대만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