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애니메이션산업
-애니메이션이란?
우리 ‘눈의 잔상(after image)’ 즉 ‘시각의 지속성(persistence of vision)’ 이라는 생리적인 현상을 기반으로 하여, 실제로는 생명이 없고 움직이지 않는 일련의 변화된 정지 그림들이나 물체의 동작을 한 번에 한 장씩(한 동작씩) 카메라(필름, 비디오)로 찍거나 스캐
산업이나 기술집약적 산업(제약 산업, IT 산업 등)에서의 경쟁력을 확보하고 후발 국가들의 추격을 방지하기 위해 IPR에 대한 법적 규제 강화를 요구하고 있는 것이다.
한편 개도국들의 반대논리에는 ‘유치(幼稚)산업보호론’이 자리잡고 있다. 개도국 입장에서는 이 부문 자국의 경쟁력이 미약한 상
국제적인 지식산업, 정서 서비스산업, 감성산업 및 고부가가치산업으로 급성장하고 있는 상황이며, 게임제작기술과 영화제작, 애니메이션, 방송제작, 캐릭터디자인, 교육산업 등과 같은 영상관련 산업과의 접목으로 관련 산업발전의 상승효과를 가져오는 원동력이 되는 기반기술 산업이기도 하다. 특
통상국가로서 지속적인 경제발전을 위해서는 교역의 확대가 필수적이다. 요컨대 열린 세계시장이 우리의 경제적 생존과 직결되는 것이다.
그런데, 최근의 세계 통상환경을 보면, 자유무역협정(FTA: Free Trade Agreement)을 중심으로 한 지역주의(Regionalism)가 가속화되고 있는 상황이다. 이러한 지역주의의 경
<농업>
1. 협정문 주요 타결내용2. 양허안 주요 타결내용
<상품>
1.협정 기본내용2. 주요 쟁점별 타결내용 3. 기대효과
<지적재산권>
1. 협상 내용
2. 기대효과 3. 국내 법제도에 대한 영향
V.국내 보완대책 체계
1.농수산업
2.제조업과 서비스업
3.소속근로자
VI. FTA체결 및 비준 일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