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로베르의 문학을 살필 필요가 있다. 플로베르가 스탕달이나 발자크 문학과 어떻게 다른 문학을 창작해 왔는지 구분하는 것은 리얼리즘 문학의 특성을 인지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 플로베르가 '스타일은 그 자체로써 사물을 보는 절대적인 방법이다'고 했을 때 스탕달이나 발자크에게서 추구된 역
부인할 수 없다. 그들 역시 사실주의 작가들 못지 않게 그들이 살고 있는 시대적 상황을 표현하였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낭만주의 작가들은 시간적으로는 과거의 세계, 공간적으로는 멀리 떨어져있는 이국세계를 동경했다.
간단히 말해서 사실주의자들은 낭만주의자들에 대한 준엄한 재판으로부터
플로베르의 《보바리부인(1857)》은 사실주의의 본격적인 등장을 뜻하였고, 《부바르와 페퀘셰(1881)》에서는 사실주의에 더욱 철저하였다. 공쿠르형제의 《제르미니 라세드퇴(1865)》나 졸라의 《테레즈 라캥(1867)》이 연이어 나옴으로써 사실주의의 틀이 잡혀가게 되었다. 졸라는 현실의 충실한 재현에
Ⅰ.서론
주제 선정 이유
프랑스라는 나라를 대표하는 여러 가지 문화 중에 프랑스의 시대, 역사적 배경과 그 시대를 걸쳐 살아온 프랑스 사람들의 문화, 특징을 가장 잘 나타내주고 전달해주는 것은 바로 프랑스의 문학이다. 문학작품들은 프랑스를 대표하는 많은 문화들을 한 번에, 포괄적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