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족의 신의 다양한 종류와 종교의식에 대하여 많은 내용을 보여줌으로써 그에 대해 침묵했더라면 신에게 더 정중하게 행동한 셈이 되었을 것이다.’ 사람들은 모든 일들이 어떤 물리적인, 즉 자연적인 의미를 제시하고 있다고 말한다. 그렇다면 자연이 곧 하느님인가? 그렇지는 않다. 모든 사물에 본
역사적 이해와 문화권에 따른 인식 비교를 하며, 이성애주의와 동성애 혐오증이 어떻게 형성되었는지 조사한다. 또한 동성애 정체성 형성 과정에 대한 조사를 통해 동성애에 대한 인식 방법의 방향성을 탐구하며, 우리 사회의 동성애 관련 현황과 실태를 토대로 동성애자 인권문제의 대안을 모색해 보
기독교의 기본적인 체계를 방어할 수 있는 변증의 도구들을 개발하고 외부의 공격에 적극 대처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 바, 우리는 이들의 논점에서 소위 당시 기독교의 핵심적 케리그마가 어떻게 로마의 지배적 세계관과 조우하고 있는 지에 대한 즉, 종교와 민족의 접점을 관심과 함께 접근하게 된
로마 교황 베네딕토 8세가 381년 공의회 고백문에 성령이 성부 뿐 아니라 “성자에게서(Filioque)” 나온다는 문구를 공식적으로 삽입하였다.
동방 정교회는 교부들이 합의한 신앙 고백문을 함부로 고칠 수 없다는 입장을 고수하며 로마 가톨릭의 움직임에 강력히 반발하였다. 그러나 결국 1054년 7월 16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