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의와는 상반되게도 하나님의 예지능력과 인간의 자유의지에 관하여’ 알아볼 수 있다. 그는 스토아주의자들을 논박하면서도 그들의 의견에 어느 정도는 동조하게 된다. 그는 생각하기에 모든 것이 예정되어 있다면 현실에서의 모든 노력은 헛수고가 되는 것이기에 “의지의 자유”를 선택했다.
예수 그리스도를 통해 하나님을 믿는 신앙 공동체를 형성하였다. 이러한 교회는 오늘날까지 계속 이어져오고 있으며, 오늘날도 현대세계 안에서 교회는 그 선교사명을 수행하고 있다. 이처럼 선교는 삼위일체 하나님으로부터 시작되는 신적 기원을 갖는다.
그리스도교 교회는 파견의 역사이며, 파견
Ⅰ. 서론
한국의 기독교는 세계 선교의 역사 속에서도 보기 드물게 성공적인 경우라고 말할 수 있다. 카톨릭을 기준으로 200여년, 그리고 개신교를 기준으로 100여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는 한국 기독교는 그 양적인 성장의 면에서 괄목할 만한 기록을 남기고 있는 것이다. 이웃의 일본이나 중국, 그리고
하나님에 대한 고백과 악령들에 대한 숭배 사이에서 갈팡질팡하는 포리피리의 연약함에 관하여’, ‘심지어 아풀레이우스의 오류보다 더 악한 포르피리의 불경건함에 관하여’ 알아볼 수 있다. 그렇다면 ‘포르피리가 참된 지혜인 그리스도를 인정하지 않을 정도로 몽매하게 된 것은 어찌된 일인가?
Ⅰ. 기독교(그리스도교)의 역사
페르시아의 기독교는 1세기 말부터 5세기 중엽까지의 아르벨라 교회의 활동기와 5세기 중엽부터 7세기 중엽까지의 네스토리우스파의 활동기로 나눌 수 있다. 아르벨라 교회는 에데사 교회와 더불어 시리아 문화권에서 생성했고, 네스토리우스파는 안디옥의 희랍어 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