년대-미래파, 입체파 등의 획기적인 사상을 지닌 사조들의 등장 => 1910년대 분리파, 절대주의 데 스틸 등 추상적, 기하학적 건축 디자인 활동의 본격적인 시작
●1920년대-1910년대 세계 대전과 디자이너들의 지적 활동기 => 지적활동기의 이론 정립을 기초로 새로운 근대 건축의 System을 구축해 나감 - 국제
론자이며 신을 '취향의 흐름'으로 전환시키고 분명한 믿음 대신에 모호한 감정을 주창한다고 비난했다. 다른 편인 무신론자들은 교회에 집착하고 그가 그 기반을 붕괴시켰던 그리스도교 믿음 중 어떤 것을 고수하고 있다고 비난했다. 아널드는 그의 종교적 저술이 건설적이고 보수적이라고 여겼다. 그
중심사상 三法印(삼법인)
① 諸行無常(제행무상) - 모든 행에는 상이 없고.
② 諸法無我(제법무아) - 모든 법에는 나라는 것이 없고.
③ 涅槃寂靜(열반적정) - 그곳에 현실의 생명의 세계는 진실을 구하는 지성으로 정화되어 넓고, 풍성한 생명의 세계로 구제 되고 회복되며 열려져 온다는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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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불을 뒤집어쓰고 침대에서 지냈다는 이야기, 다락방 창문으로 날아든 참새를 잡아먹고 살았다는 이야기 등은 과장된 것이지만, 이 2년은 어려운 시기였다. 그러나 이 시기는 가난한 사람들의 생활을 몸소 체험할 수 있는 기회였으며 이 체험은 그가 나중에 소설가로 입신하는 데 크게 도움이 되었다.
중심을 이룬다. 노동계급인 프롤레타리아는 노동자와 빈민이 대다수를 차지한다. 상층계급과 중간계급은 그 구분이 19세기가 전개되며 모호해지기 시작하였고 이 사회적 현상은 여러 학자들의 주장을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 마크 지루아르는 ‘세기 중반에 이르러 상층 계급은 중간 계급의 상층부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