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緖言
한 민족의 문화와 국민성을 근본적으로 이해하려면 그 나라 남녀 간의 관계를 아는 것이 무엇보다도 중요하다. 이명수, 『중국인과 에로스』, p 10
남녀관계란 바로 성을 의미하며 이러한 의미에서 性은 중요한 문화현상이라 하겠다.
문화수준이 높았던 중국인은 일찍부터 성문화에 큰 관심
성애자 인권운동이 다시 시작되었다. 그런데 그 이후, 사회가 전반적으로 보수화 되면서, 동성애자들의 투쟁의 열기도 수그러들었으며, 동성애는 경제체계에 흡수되어 그 안에서만 한정적으로 존재하게 되었다. 즉 동성애 진영은 분리주의와 낙관론 속에서 문화, 경제 운동으로 방향을 전환 했지만 1980
, 마지막 탈고를 보지 못한 채, 마흔 여덟 살 되던 섣달 그믐날에 쓸쓸히 세상을 떠났다. 그의 구체적인 삶의 행적이나 소설 창작의 전 과정은 거의 알려져 있지 않지만, 그가 남긴 《홍루몽》은 중국 최고의 명작소설이 되어 오늘날 인구에 회자되고 있다.
2. 《홍루몽》의 개요
1) 작품개요
", 개성이 더욱 복잡해져서 결국에는 중국 고대소설 인물의 유형화 전형에서 개성화 전형으로의 전환 과정을 완성시킬 수 있었다.
다섯째, 민간 창작에서 문인 창작으로의 변화이다. <삼국연의>·<수호전>·<서유기> 등은 대부분 민간문학과 작가문학이 서로 결합된 산물로서, '설화' 예술의 명백
중국을 이해한다는 것은 무리가 있다.
그렇다면 한 낱 조그만 나라에 살고 있는 우리 같은 평범한 대학생들이 그렇게 크디큰 중국을 보다 가깝게 느끼기 위해서, 그들이 가진 속성을, 또 그들의 문화를 이해하기 위해서 어떤 소재를 가지고 고민해보아야 할 것인가? 우리 조의 기말보고서의 주제에 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