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 그것이 중국에는 어떻게 나타나고 있을까? 에 대한 물음. 이것이 우리 조가 정한 주제의 출발이었다.
따라서 본 보고서에서는 중국의 성에 대해서 이야기하려고 한다. 방향 설정을 하고 난 뒤, 우리 조원 모두 가장 먼저 떠올렸던 것은 춘화와 방중술(房中術) 그리고 전족. 모두 성과 관련하여 발생
와 공동으로 다시 새겨 출판하는가 하면 독일 메에펠트의 소설 〈시멘트〉의 그림, 소련의 판화집 〈인옥집 引玉集〉, 독일 콜비츠의 판화집 등 외국의 새로운 판화를 복사하여 출판함으로써 중국에서 새로운 판화를 육성하는 데 힘을 쏟았다. 이 같은 그의 회화 지향은 이미 소년시대부터 싹튼 것이었
에 ‘희화화․풍자의 대상(욕망의 희화화․풍자) 대 인정의 대상(욕망의 인정)’이라는 대립항을 추가로 설정하여 논의를 진행하고자 한다. 본고는 이러한 세 가지의 대립항이 ‘노인의 성(性)’과 관련하여 시대 및 문화마다 어떠한 역동적 양상을 띠며 나타나는지를 살펴보고자 한다. 즉, ‘초
에 피란 갔던 사람이 평양성으로 도로 피란 온 사람도 많이 있었더라 이인직, 『혈의누』, 문학과지성사, 2007, p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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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래 전시국제공법에, 전장에서 피란 가고 사람 없는 집은 집도 점령하고 물건도 점령하는 법이라, 그런고로 군사들이 빈 집을 보면 일삼아 들어간다. 김씨 집에 들어와서
중국의 신사 『 청국행정법분론』에 인용된 淸國通考(청국통고)로부터 인용했다. 청국행정법분론에서는 거인의 정원이 1,496명이라고 한다. 고생의 수에 관한 추산치는 보수적인 편이다. 아마도 향시에 참가할 수 있는 고생의 수는 성의 크기에 따른 정해진 합격정원의 수와 관련이 있다는 논리에 근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