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개성이 더욱 복잡해져서 결국에는 중국 고대소설 인물의 유형화 전형에서 개성화 전형으로의 전환 과정을 완성시킬 수 있었다.
다섯째, 민간 창작에서 문인 창작으로의 변화이다. <삼국연의>·<수호전>·<서유기> 등은 대부분 민간문학과 작가문학이 서로 결합된 산물로서, '설화' 예술의 명백
및 투쟁을 광범위하고도 심층적으로 반영하여 중국 인민의 해방 사업의 기반을 조성
(4)문학 동인, 문학잡지의 대량 출현으로 문학창작과 문예이론 연구 등 공전의 자각적 사회 활동이 활발해졌다.
(5)중국 고전문학의 우수한 전통을 계승함과 동시에 서양의 근대 문학의 성과를 대대적으로 흡수
성애자 인권운동이 다시 시작되었다. 그런데 그 이후, 사회가 전반적으로 보수화 되면서, 동성애자들의 투쟁의 열기도 수그러들었으며, 동성애는 경제체계에 흡수되어 그 안에서만 한정적으로 존재하게 되었다. 즉 동성애 진영은 분리주의와 낙관론 속에서 문화, 경제 운동으로 방향을 전환 했지만 1980
소설 갈래와도 분명하게 구분될 뿐 아니라, 마찬가지로 인정세태를 묘사하는 풍자소설과도 구별이 되기 때문이다. 풍자소설은 사회의 관계(官界)를 풍자의 중점으로 삼는 반면, 인정소설은 가정의 혼인을 주요 제재로 삼는다는 점에서 다르다.
<금병매>는 인정소설의 장막을 열어젖히고 인정소설이
1. 중국문학의 특수성
중국문학문학은 문화예술의 한 영역으로 중국인들의 마음과 이상을 가장 잘 읽어낼 수 있는 수단이다. 중국은 원시시대부터 한자를 사용했고, 종이와 인쇄술을 발명한 나라로 수 천년 간이나 되는 문학활동의 역사를 지닌다.
<중 략>
예사십일(?射十日)
요(堯)임금 때 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