들어가기 전에 . . .
디지털 게임은 멀티미디어성 (multimeia), 가상성 (virtuality), 상호작용성 (interactivity), 상호연결성 (connectivity)의 특징을 가진다.
·소비자이자 생산의 주체, 게이머
표준화 , 완결된 텍스트로
이용자의 선택과 관여를 허용
게이머에게 특정한 지위와 위상, 혹은 점수라는 실질적
게임, 인테리어 디자인, 자동차용 직물
산업용도 : 작업보호복, 노출한계지시
공공안전용도 : 군복, 경찰복, 소방복
⇨ 군인들의 경우 전투시 가장 중요한 것이 전투중에 유기적인 의사 소통이다.
가령 의무병이 존재하여도 환자가 구조를 요청하기 전에는 환자의 위치나 위급성 등을 판단
영상 기술은 향후 3DTV를 비롯하여 정보통신, 방송, 의료, 영화, 게임, 애니메이션 등과 같은 기존의 모든 산업제품 개발에 광범위하게 응용되는 핵심기술로 자리 잡을 전망이며, 최근에는 3D 정보기술이 기존 산업과 융합되면서 새로운 패러다임을 창출하는 신(新)성장 동력산업으로 급부상하고 있다.
기능성 섬유에 디지털 센서, 초소형 컴퓨터 칩 등이 들어 있어 의복 자체가 외부 자극을 감지하고 반응할 수 있는 미래형 의류
2. 스마트웨어의 발전
스마트웨어는 1990년대 중반 미국에서 군사용으로 처음 개발된 이래, 세계 각국이 경쟁적으로 개발을 서두르고 있는 미래 의류 기술의 집약체이자
레포트를 통해서 중국시장에 진출한 한국기업에 대해 좀 더 세부적인 분석을 시행하고자 한다. 그래서 선정한 기업이 Lock&Lock 이다. Lock&Lock 은 여느 가정집에나 적어도 한 개씩은 필수적으로 구비하고 있다. Lock&Lock 은 중국에 진출한 여러 기업 중 하나로 여러 가지 생각을 하면서 Lock&Lock이 2004년 중국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