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관 : 유사-종교적 기능을 함으로써 과학적인 것과 사회경제적인 것에 비중을 둠.
2) 기독교세계관 : 종교에 너무 과장된 비중을 두기보다는 종교가 통일적인 관점으로서의 그 자연스런 역할을 하게 됨.
즉, 세계관은 포괄적인 관점에 대한 고백이며, 이 고백적 성격은 세속적 세계관이나 종교적
세계관을 명확히 해 보려고 하는 이유는 이 세계가 바로 그들이 관련하여 살고 활동해야 하는 세계이기 때문
즉, 세계 안에서의 실천과 활동이라는 실천적 동기(practical motive)가 작용해서 그리스도인들은 그들의 세계관을 외현화하려고 하는 것이다. 그래서 아더홈즈는 \"세계관은 행동의 지침으로서
“대한민국의 교육이념과 기독교 정신을 바탕으로 참된 인간성과 창조적 지성을 갖춘 지도적 인재를 양성하고 학술을 진흥하며, 이를 통해 지역사회의 발전과 국가인류의 번영에 기여함을 목적으로 한다. (한동대학교 교육이념 中)”
“한동대학교는 기독교 정신으로 민족과 세계를 변화시키는 21
Ⅰ. 서론
종교에 대한 반성, 즉 신학은 신의 본질을 인간의 본질과 다른 본질로 만들고 그것을 인간의 외부로 끌어낸다. 이러한 방식 중에서 개념상 최초의 것은 정식의 증명 대상이 되는 신의 실존이다. 신의 현존재에 관한 증명은 내적인 것을 이적인 것으로 전화시켜 인간에게서 배제하는 것을 목적
Ⅰ. 서론
가장 근원적이고 궁극적인 기초는 예수 그리스도이다. 교회를 그 위에 세울 기초는 그리스도께서 닦아 두셨고 이 기초 곧 터 위에 다른 터를 닦아 둘 자가 없으니 “이 터는 곧 예수 그리스도”이다. 에베소서 2:20-22의 말씀은 교회는 먼저 사도들과 예언자들의 말씀에 기초한다. 그러나 사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