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 때 확립된 건전한 자존감이 청소년을 행복한 성공적인 삶으로 이끌 수도 있고 불행과 나락의 매일을 경험하며 살게도 할 수 있다.
이에 청소년의 발달적 특징을 살펴보고 건강한 기독교 인지상담 원리에 근거한 건강함 자존감의 확립과 왜곡된 청소년 자존감의 치유방안에 대해 쓰고자 한다.
행복한 것이다. 그렇다면 그리스도교의 신은 금생에서 단지 소망만하고 ‘기독교인들이 섬기는 하느님만이 희생을 드려야 하는 진정한 신인가?’ 우리는 여기서 기독교인의 맹렬한 원수이면서도, 하느님이 위대한 신이라고 하는 ‘그리스도에 관해서 신들이 말한 대답이라고 포르피리가 전한 것’에
살아가는 사람들의 물질적, 신체적, 정신적 고통을 양적, 질적으로 완화시키고 생활상의 곤란을 개선시켜 줌으로써 그들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고 성서적 정의를 실천하며 상실된 하나님의 형상을 회복시키려고 하는 기독교인의 체계적인 노력이자 가치체계를 말한다고 정의하고 있다(김동배, 2003).
신학과 교수
학생들 역시 그리스도의 제자로서 섬기고 봉사하고 이웃을 사랑하는 마음을 의무와 권리로 여기도록 가르침 받아야 한다. 섬김과 봉사·배려의 가치는 기독교의 주된 세계관으로서 아이들이 살아가는데 있어서 수없이 겪게 될 사람과 사람간의 상호과정에서 삶을 더욱 행복하고 지
기독교사회복지학 (서울: 진흥출판사, 1998)
성서적으로 기독교 아동복지란 타락 이전에 하나님이 보시기에 좋았던 그 인간의 모습으로 고통에 시달리는 아동들을 회복시키려는 즉, 왜곡된 하나님의 형상을 본래의 모습으로 회복시키려는 기독교인의 체계적인 노력을 말한다. 사회적으로 기독교 아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