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문화가정이 생겨났고 또 혼혈인들이 많이 생겨났다. 어떤 모습으로든 청소년교육을 담당할 우리들은 이 문제에 대해 고민해보아야 하며, 그 실태가 어떤지 현재의 우리의 상황이 어떠한지를 직시하여야 할 것이다.
Ⅱ. 본론
ⅰ. 다문화가정의 정의 한국의 다문화가정에 대한 기독교교육적 접근
2) 부정적 인식
(1) 부정적 인식에 대한 분석
(2) 부정적 인식의 원인
①문화적 배경
우리사회가 가진 다문화 가정에 대한 사회적 편견은 우리사회의 지나온 역사 속에 서서히 형성된 것이라 사실 뿌리가 깊으며 최근에 발생한 몇 몇 부정적 사건에 기인하기도 한다. 주변국의 수많은 침략 속
기독교적 입장에서는 단순히 ‘사람’에 대한 이해를 위해서가 아니라 하나님께서 주신 가정에 대해 어떻게 창조되었으며 하나님이 가정을 만드신 목적은 무엇인지, 하나님이 만드신 세상 속에서 우리 가정의 역할이 무엇인지, 하나님이 원하시는 가정의 모습과 가족 관계는 어떠해야 하는지 등에 대
③ 연령
형제관계는 연령에 따라 규정된다. 예를 들어, 미국 원주민 가족에서 장남, 장녀는 동생이나 사촌을 가르치고 역할모델이 된다.
④ 성별
가족원 중 남성과 여성은 각각 다른 역할을 수행할 것으로 기대되고, 가족 내에서 높고 낮은 위치를 차지한다.
⑤ 가족의 기대
가족원에 대
Ⅰ. 개요
UN 헌장은 그 전문에서 금세기 들어와 두 차례에 걸친 전쟁의 참화에서 다음 세대를 구출하기 위하여 그 첫 번째로 “기본적 인권 및 인간의 존엄과 가치”에 대한 신념을 재확인한다고 규정하였다. 기본적 인권 및 인간의 존엄과 가치를 무시하는 국가에서 침략전쟁이 발생했다는 역사적 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