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장 신약 종말론의 본질
신약시대에 와서는 사람들에 의해 맛본 영적 축복들이 구약 시대 보다 더 풍부하였다. 신약의 신자들은 한편으로는 구약 성경에서 예언된 크고 위대한 종말론적 사건이 이미 발생했다고 생각하는 한편, 또 하편으로는 일련의 매우 중요한 종말론적 사건들이 장차 발생하게 될
윤리적인 측면이 강하게 반영되어 있다. 분명히 지적하기를 이스라엘의 회복은 오직 이스라엘의 회개와 하나님을 향한 봉사에 재헌신하는 일로써만 가능하다는 것을 말하고 있다. 5) 성령의 부으심이다.
6) 주의날, 심판의 날을 말한다. 선지자들의 외침 가운데서 주의날이란 표현은 신의 심판의 날을
윤리적인 측면이 강하게 반영되어 있다. 분명히 지적하기를 이스라엘의 회복은 오직 이스라엘의 회개와 하나님을 향한 봉사에 재 헌신하는 일로써만 가능하다는 것을 말하고 있다. 성령의 부으심이다. 주의 날, 심판의 날을 말한다. 선지자들의 외침 가운데서 주의 날이란 표현은 신의 심판의 날을 말
기독교의 배경이 되는 유태교는 우주만물의 창조주시며 유대민족과 계약관계를 맺은 여호와를 믿었다. 계약의 내용은 여호와가 선포한 종교적 윤리적 계율로서 유대민족은 신의 선포에 아멘이라고 대답함으로써 계약에 들어간 것이다. 예수는 여호와 하나님을 아버지라고 부르며 민족과 국가와 증애
특성
문화는 학습에 의하여 사회적으로 습득228;전달된다고 하지만, 그러한 일은 유인원에게서도 어느 정도 볼 수 있다. 또 도구의 제작을 문화의 특성이라고 하지만, 이것 역시 원인에게서 찾아볼 수 있다. 그러므로 학습이나 사회적 전달도 그 자체만으로는 인류에게 특유한 것이라고 말할 수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