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말론적 개관이야말로 모든 기독교 선포의 특징이며 모든 그리스도인의 존재의 특성이고 전체 교회를 특징지우는 것이라고 말할 수 있다. 구약에 흐르는 종말론의 내용을 보면 1) 장차 오실 구속자에 대한 대망사상이 흐르고 있다. 창세기 3장의 어머니의 약속, 창3:15에는 여인의 후손으로만 묘사된 메
종말론적 개관이야말로 모든 기독교 선포의 특징이며 모든 그리스도인의 존재의 특성이고 전체 교회를 특징지우는 것이라고 말할 수 있다.
구약에 흐르는 종말론의 내용을 보면
1) 장차 오실 구속자에 대한 대망사상이 흐르고 있다. 창세기 3장의 어머니의 약속, 창3:15에는 여인의 후손으로만 묘사
종말론적 개관
종말론은 성경전체에 면면히 흐르고 있다. 종말론적 개관이야말로 모든 기독교 선포의 특징이며 모든 그리스도인의 존재의 특성이고 전체 교회를 특징지우는 것이다.
구약에 흐르는 종말론 - 장차 오실 구속자에 대한 대망사상이 흐르고 있다. 창세기 3장의 어머니의 약속, 창세기 3:
마쳤다. 후에 돌아와서 평양신학교에서 교수하는 동안 그의 제자인 박윤선이 미국유학을 결심했을 때 그는 당시 프린스톤 신학교의 신학적좌졍화를 지적하고 메이천박사를 중심하여 새로 출발한 웨스트민스터 신학교로 가도록 권한 것은 박형룡박사의 신학과 사상의 배경을 이해할 수 있는 좋은 단서
종말론]은 622페이지에서 738페이지까지(전체 77페이지)인데 비해, 박형룡 박사의 [교의신학 내세론]은 373페이지에 달하는 분량이다. 전체적으로 박형룡 박사의 [교의신학]은 각 권이 벌콥의 [보직신학]의 3배에서 4배에 해당하는 분량이다. 이상의 외형적 비교에서도 드러나듯이, 박형룡 박사의 [교의신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