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술자 등 여러 분야의 전문가로 구성
디자인 분석가 : 한 프로젝트에 집중
시각 디자이너 : 종종 동시에 여러 프로젝트에 참여
산업과 브랜드 전략가 : 디자인 리서치를 할 때와 시장
기회를 평가하는 프로젝트의 초반에 비중 있게 참여
Frog의 프로세스(4-3) - Design
Personas : 실제 사용자 유형을
사간 정보 연계로 신제품의 조기출시 지원, 그리고 개발 프로세스 효율화로 원가경쟁력 강화이며, 이를 달성하기 위한 중점 추진사항으로 ‘글로벌 통합 PDM 환경 구축’을 기본방향으로 정하고 ① 표준 PDM 시스템 완성 및 해외확산, ② 협업 체계(CPC) 기반 구축, ③ e-Design 체계 완성, ④ 지원역량 강화
Ⅰ. 삼성SDI의 경영혁신사례
1. 회사 개요
삼성SDI는 1970년에 설립되어 흑백 브라운관을 생산하다가, 1980년에 컬러 브라운관 생산을 개시하였으며, 1990년대에 들어 해외 현지공장의 설립을 적극적으로 추진하였다. 4개의 국내 사업장과 9개의 해외 법인을 두고 있으며, 종업원 수는 국내 8,300 여명, 해외법
“21세기는 문화와 경제가 하나가되는 문화 경제의 시대가 될 것이다. 두뇌강국이 세계를 지배하게 될 것이다.”, “디자인산업은 이 같은 시대적 요구를 가장 충실히 반영하고 있는 핵심적 문화산업이고, 디자인은 고부가 가치를 생산하는 굴뚝 없는 공장이다.”라는 美辭語句를 많이 사용한다. 각 정
문화 콘텐츠 시장을 보면 문화적, 언어적 장벽과 소득수준, 관련 인프라 및 기기의
차이 등으로 동일 문화권 또는 언어권에서만 유통될 수 있는 것들의 비중이 크다.
세계적으로 유통되는 콘텐츠는 영화, 애니메이션, 게임, 음악, 방송프로그램
등 주로 엔터테인먼트 분야이며, 주요 공급국가도 미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