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분석요소
검토사항
현재위협
미래위협
공급물량의 비중
시장수요와 공급량의 관계
중
약
부품의 차별화
부품의 기술 차별화 가능성
중
약
대체 부품의 존재
대체 부품의 존재여부 및 출현가능성
약
약
경쟁강도 종합
경쟁강도에 대한 종합 정리
중
약
표 8. 공급자 협상력 분석
로봇이나 개인서비스로봇에 비해 수요확보 및 시장형성이 늦어지고 있으나, 각 로봇 산업간의 상호 시너지 효과를 통해 기술력이 향상되고 인프라가 확립됨에 따라 성장률 또한 단계적으로 크게 증가할 것으로 기대된다. 선진국과의 기술격차를 해소하고, 마케팅 및 기술력을 통한 국내기업의 이미지
기술력이 집약된 산업으로서 나라의 문화와 기술의 수준을 나타내는 척도로 인식될 만큼 그 중요성이 매우 크다. 국내 게임 산업은 미국이나 일본 등 게임산업 선진국에 비해 역사가 짧고 발전도 늦었지만 최근 인터넷의 확산에 따른 네트워크 게임의 성장과 함께 게임 수요자 층의 폭발적 증가에 힘입
서비스(Web Services), 인스턴트 메시지, M-Commerce등을 선정하였으며, 전자지갑(Digital Wallets), Grid Computing, 생체인식(Biometric Authentication) 등과 같은 유망기술도 주목을 받을 것으로 전망하고 있어, 유비쿼터스 네트워크 사회를 위한 기초 기술이 보편화되고 있다. 또한 이에 따라 유비쿼터스 컴퓨팅 시대가 머
서비스의 종류에 따라 고려해야할 사항이 제한된다.
미디어 산업들은 제품과정(생산, 분배, 전시)내에서 제품(신문, 방송, 영화, 음반 등), 규제, 기술과 결과에 기초하여 다양한 방법으로 분류되어질 수 있다. 미디어 산업들은 일반적으로 경영의 가시적인 요소이다. 매체 산업의 주요한 기업들은 그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