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과 디지털 기술의 발달은 전통적인 컨텐츠의 패러다임에 변화를 가져왔다. 디지털 기술을 기반으로 한 컨텐츠는 멀티미디어 포맷과 표현이 다양하게 구현 될 수 있다는 장점 때문에 이용자는 물론 관련 산업과 시장에 더 많은 가치를 가져왔다. 그러나, 복제와 배포가 용이하고 신속하며 원본과
우리 나라의 스포츠 산업의 잠재 성장발전을 고려하고 보다 우수한 라이센싱 제품의 개발과 판매를 위해서는 보다 활성화된 질적 양적 연구가 빈번해야 될 것으로 사료된다. 연구자는 종목별 라이센싱 제품의 시장 규모와 판매 추이 그리고 구매자의 특성에 맞는 상품 개발과 촉진 등의 연구가 선행되
7. 계약의 양도와 sub-license
1) 계약의 양도와 그 제한
특허, 노하우 및 상표 라이센스는 잔기에 걸쳐 당사자 상호의 신뢰에 기한 계약관계를 설정하는 것이므로 일방의 당사자가 계약상의 지위를 제3자에게 양도하거나 영업양도, 합병 기타의 사유에 의하여 제3자가 그 계약상의 지위를 승계하는 것
licensee)게 특정한 기간동안 무형자산을 사용할 수 있도록 허가해 주는 것.
Licensor는 일반적으로 Licensee에게서 자신이 허가해준 무형자산을 통해 얻은 판매수익에서 특정 퍼센테이지만큼 로얄티를 지급받음.
또한 licensor는 licensee에게 자산을 이전해주는 비용을 커버하기 위해 one-time fee를 받는 경우도
4.THREE LICENSING MODELS
Getty Images employs three licensing models
1. Subscription : Customer contract to use as many images as they want as often as they want.
2. Royalty-free : Customers pay a fee based on the file size of the image and can use the image any way they want and as many times as they want.
3. Rights managed : User pay fees according to the rights that they wish to u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