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 적극적인 판촉 활동을 통한 매출액의 증대로 인한 관련 산업의 활성화가 이루어져야 한다. 라이센싱에 대한 개념 중심의 연구보다는 시장 중심의 시장성 분석, 고객 개발, 상품 개발, 마케팅 전략, 홍보 및 광고 방안, SP과 이벤트 등 촉진과 관련된 연구가 시급하다.
스포츠 제품의 구매자들을 대상
지적재산권기구(WIPO) 등에서의 규제움직임이 있으며 상당한 성과를 거두고 있다.
1. 인터넷 환경하의 기업에서 도메인의 중요성과 사이버스쿼팅
원래 네트워크상 연결되어 있는 컴퓨터의 주소로서의 기능을 가진 도메인 네임은 정보기술(IT) 산업의 발전과 인터넷의 폭발적 증가로 인하여 온라인
로열티의 형태
로열티는 라이센스되는 지적재산권의 내용과라이센스된 제품의 시장 성숙도 그리고 관련 스포츠 및 스포츠 스타의 인기도에 따라 형태가 각각 다르게 나타난다. 시장의 크기, 라이센싱의 지불능력 및 계약당사자 간의 상호 신뢰도 등에 따라 그 형태가 각각 달라질 수 있는데 그 주요
지적되듯이 정보기술에 대한 투자가 충분히 이루어져 왔음에도 불구하고 국민경제 차원에서는 의미 있는 생산성의 증가는 쉽게 발견되지 않는다. 그러나 농림부문을 제외한 전산업부문을 IT와 관련된 제품과 서비스를 생산하는 부문과 그 외의 부문으로 분리하고 생산성의 증가를 분석하면 IT부문의
과가 증가할 것이라 예상된다.
이처럼 새로운 구단의 창단은 지역경제에 지대한 영향을 미치고 있으며, 넓게는 야구선수 및 야구산업 전체에 영향을 주고 있다. 경남지역을 연고지로 하는 기존 구단(롯데 자이언츠)에게는 연고지 내 라이벌을 형성하여 지역 내 야구산업 활성화에 기여하게 되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