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난감 시장의 흐름
장난감 상품수요 특성
-수요층이 확대되어 가는 추이
-구매자와 이용자가 다름
-사용목적이 아닌 선물목적의 구매
한국장난감 시장의 특성
-생산 – 도매 – 소매시장의 분리
-선두기업 없이 다량의 중소기업들이 시장에 진출하여 경쟁하고 있음
한국기업사례분석
책에서 ꡐ맥도날드 형제는 음식 만드는 과정을 단순화하고 반복적이며 쉽게 배울 수 있는 작업으로 바꾸어버렸다ꡑ고 지적했다. 자동차왕 헨리 포드가 착안해 자동차 생산 효율을 극대화했던 일관 생산방식(컨베이어 벨트 시스템)을 음식 제조과정에도 도입했다는 분석인 것이다. 맥도날드 형
기업을 이루는 모든 구성요소에 작용된다. 이에 반해 지식관리는 기업에서 지식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이를 체계적, 조직적으로 관리하는데 초점을 맞춘 것으로서 주로 지식관리시스템(Knowledge Management System-이하 KMS로 칭함)으로 귀결되는 정보기술에 바탕은 두고 있는 개념이다. 간단히 말하자면, 지식
구미의 유통발달사를 살펴보면, 기존의 소매업태 및 소매기관들이 다양하게 변화하는 유통 환경과 소비자 행태에 대응하기 위하여 혁신적인 머천다이징 전략과 운영방법 등을 가미한 소위 유통신업태를 꾸준히 발달시켜 왔음을 알 수 있다. 지금까지 유통신업태의 발달, 특히 소매업태의 혁신 과정은
찾을 수 있다. 구체적으로 살펴보면, 우선 최근 기업의 기술혁신이 급속하게 이루어짐에 따라 기업의 연구개발비 투자가 크게 늘어나게 되었다. 따라서, 엄청난 연구개발비를 투자한 기업은 고정투자비용을 회수하기 위해서 세계시장을 겨냥하는 새계화 전략을 추진할 수밖에 없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