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장난감 시장의 흐름
장난감 상품수요 특성
-수요층이 확대되어 가는 추이
-구매자와 이용자가 다름
-사용목적이 아닌 선물목적의 구매
한국 장난감 시장의 특성
-생산 – 도매 – 소매시장의 분리
-선두기업 없이 다량의 중소기업들이 시장에 진출하여 경쟁하고 있음
한국 기업 사례
경영의 일부분만을 다루고 있으며 계속 변화한다. 이러한 현실속에서 병원의 경영자들이 조직의 전체적인 해결책을 제시하기 위해서는 조직을 바라보는 총체적인 시각을 가지고 각 조직이 처한 입장에 맞춰 새로운 경영혁신기법을 경영활동의 어느 곳에 적용해야 하는지 또 그에 따른 정보시스템의
정보를 신속하게 입수하고 처리할 수 있는 정보력을 갖추어야 할 필요성이 증대되고 있다.
≪ … 중 략 … ≫
Ⅱ. 소기업 정보화(소기업 IT화)의 필요성
디지털 경제 시대의 국가와 기업이 경쟁력을 가지기 위해서는 정보기술을 활용한 경영활동의 합리화와 효율화가 매우 중요해지고 있
디지털경영의 부상
I. 디지털혁명의 발생
신석기 시대(B. C. 7000년경)의 농업혁명(agricultural revolution), 17-18세기의 산업혁명(industrial revolution)에 이어 현재 인류 역사상 3번째 변혁인 디지털혁명(digital revolution)이 급진전되고 있다. 디지털혁명은 19세기 말-20세기 초에 발명된 정보통신기술(IT: Information T
산업에서는 공급업자들이 개인과 기업이 혼합된 형태로 아주 많다고 볼 수 있으며, 전 세계적으로 퍼져 있다. 이에 따라 기업에서는, 기업측에 더 유리한 조건을 제시하는 공급업자와 계약을 하면 되는 것이다. 예를 들어, 공급자의 교섭력을 자동차 산업과 비교해 볼 때, online retailing분야에서는 상대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