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람계곡에 추락한다. 비행선엔 지구의 모든 생명체를 불태운 바 있는 ‘거신병’이 들어 있고 토르메키아는 거신병의 부활을 통해 지구상의 모든 포자식물을 불태울 계획이었던 것. 바람계곡을 침입한 토르메키아의 함대는 마을을 점령하고 나우시카는 자연을 해치려는 인간들, 인간에 적대감을 품
바람의 계곡나우시카> 등 미야자키 하야오의 작품들 속에 일관되게 등장하는 강인한 여성상의 모태가 된다. 1965년 도쿄의 오미야 중학교를 졸업하고, 도요타마 고등학교 3학년 시절 그는 그의 생애 최초로 애니메이션 매체에 매료되는데 바로 일본 최초의 장편 컬러애니메이션인 <야부시타의 백사전(19
바람계곡의 나우시카>의‘아니메쥬’연재를 10년 만에 종료했다. 95년에는 오랫동안 자신의 작화 감독으로 일해온 콘도 요시후미를 <귀를 기울이면>을 통해 감독으로 데뷔시켰다.
미야자키 영화의 주된 모티브는‘자연과 인간’이다. <바람계곡의 나우시카>부터 이어진 이 주제는 그의 작품의 주요 주
야기에 소재는 그 어떤 장르에 비해 훨씬 더 자유롭고 풍부하다. 소재의 풍부함에 따라 당연히 애니메이션 속 스토리 텔링은 상상을 토대로 이루어지는 그 어떠한 이야기도 가능하다는 점에서 훨씬 풍부한 이야기의 서사성을 만들어 낸다.
애니메이션은 크게 디즈니형 애니메이션과 미야자키 하야오
천공의 성 라퓨타, 바람계곡의 나우시카, 미래소년 코난, 고양이의 보은등 ) 중 바람계곡의 나우시카와, 모노노케 히메 ( 원령공주)에서 가장 뚜렷히 작가의 메시지를 접할 수 있었다.
본론으로 들어가기에 앞서 이러한 미야자키 하야오를 통한 일본 애니메이션 산업 현황에 대해 간략히 살펴보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