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야자키하야오는 일본에서 가장 이름있는, 그리고 영향력 있는 애니메이션 제작자이다. 그는 원령공주, 바람의 계곡 나우시카, 이웃집 토토로, 붉은 돼지, 센과 치히로의 행방불명 등을 만들어 세계에 널리 알려졌으며 그의 작품들은 작품성에서도, 그리고 흥미 면에서도 모두 뛰어나, 좋은 평가를 받
바람계곡의 나우시카’를 제작하기 결심한 때부터 이다.
지브리 스튜디오가 처음부터 지금의 제작진을 가직 순조롭게 출발한 것은 아니였다. 아니 매우 어려운 상황이였다. 미야자키하야오는 그 당시 지금처럼 유명한 감독이 아니였고 토쿠마 쇼튼은 애니메이션 제작에 대한 노하우, 그를 뒷받침할
대한 열정이 그대로 반영된 부분이다. 목욕탕에서 일하는 일꾼들의 표정은 투덜거리거나 짜증을 부리지 않는 스스로의 일에 만족하는 모습이었다. 전 세계에서 일하는 시간이 가장 많은 민족인 일본, 자신의 일에 대한 불만이 가장 적은 일본을 한편의 애니메이션 영화로 나타내는 작품이라고 생각한
작품성과에 대한 기대와 신뢰에 기인한다.
3) 5Force 분석
모든 산업은 경쟁 환경에 노출되어 있다. 세계적으로 경쟁우위 요소를 확보하고 있는 일본의 애니메이션 산업도 많은 경쟁요소를 고려하여 제작과 배급을 실행하고 있다. 일본의 애니메이션 산업 측면에서 경쟁 환경을 요약하면 경쟁자
아니라 성인들도 그의 작품에 열광하게 만든다. 지난 97년 개봉된 <모노노케 히메>가 전국 1400만의 관객을 동원하면서 일본 박스오피스 1위를 차지한 것만 봐도 그의 인기를 짐작하고도 남는다. 게다가 이는 이른바 일본을 대표하는 브랜드로 ‘미야자키 표’라는 수식어를 만들어내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