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요하다고 주장한다. 이 견해는 어느 태아가 지닌 유전적인 것은 자신의 독특한 방식으로 그 주변 환경과 상호작용을 함으로써 비로소 충분히 실현되어진다고 주장한다.
그리고 낙태의 허용을 하려는 추세에 힘을 북돋아 주는 이론을 들어보면 대부분의 의견은 앞의 주장에 대해 반박하기 싶다. 왜
.
2. 낙태의 정의
흔히 낙태라고 부르는 “인공임신중절”은 잉태된 태아를 자연분만시기에 앞서서 모체로부터 인위적으로 분리시킴으로서 생명을 소멸시키는 것을 말한다. 이것은 자연적인 유산으로 발생할 수 있고, 수술, 약품 등의 인공적인 수단으로써 실행할 수 있다. 과거에 인공유산 수술은
낙태 찬성에 대한 의견
뉴시스 이동근기자 2007-12-02
여성 ‘몸’에 대한 권리 찾기
그러나 최근에는 여성의 권리신장에 힘입어 중절수술을 법적으로 규제해서는 안된다는 주장에 힘이 실리고 있다. 원치 않은 임신이 됐을 경우 가장 고통스러운 쪽은 바로 여성이기 때문에, 이들의 시각에서 법적
폭발상황
자기결정권이 강조되게 된 배경으로 먼저 현대에 들어서 나타난 각종 권리 또는 인권의 폭발 상황을 들 수 있다(최은하, 2015). 권리와 인권의 개념의 부각은 자기결정권을 포함한 다른 권리들의 확대, 보장의 보편적 근거로 볼 수 있지만 자기결정권의 경우는 그 관련성이 더욱 밀접하다.
임신중절을 법으로 허용하기 시작하여 1980년 현재에는 전 세계 절반이 넘는 나라들이 거의 자유로이 임신중절을 허용하고 있다(문국진, 77).
가톨릭 국가가 많은 중남미는 물론 아프리카 대부분의 나라와 중동 및 나라에서는 아직도 어떤 이유로던지 이를 금지하거나 아니면 산모의 생명이 위험한 경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