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 규범도 포함된 것이다.
예를 들면, 아주 어려서 자신의 성별을 알지 못할때에도 어른들은 남자아이에게는 자동차, 장난감 총과 같은 것을, 반면에 여자아이한테는 인형이나 소꿉놀이 소품 같은 조용히 가지고 노는 장난감을 사준다. 이로 인해 남아들은 능동적으로 여아들은 수동적으로 되도록
대한 구성원들의 협정으로 이해되고 있다. 사회를 구성원들의 계약 혹은 협의에 의해 구성되는 것으로 이해하는 계약사상의 요소는 키케로(Cicero)에 와서 자연법적 사고와 연결되어 전개되는데, 스토아 철학을 그 사상적 기초로 하고 있는 키케로는 정치적 공동체가 자연법의 필연적 귀결로 도출되는
대한 개괄적인 고찰과 이를 토대로 설문지를 구성하여 기초적인 통계분석을 하여 전개를 하였다.
따라서 기존 문헌에 대한 기본적인 검색과 조사를 통해서 선별된 국내의 단행본과 학위논문 등을 본 연구의 기초적인 도구로 사용하였다. 또한 광범위한 연구보다는 일부 계층(평균 연령이 38.14이며
고찰해 봄은 매우 의미 있는 일이라 하겠다.
결혼관에 대한 사회 문화적 이론(sociocultural theory)에서는 인종, 종교, 사회계층, 신체적 거리, 사회화 과정 같은 요인들이 결혼관의 범위를 한정 짓는다는 사실을 강조한다. 우리는 여기에서 ‘사회화 과정’ 중에서도 특히 ‘학문(전공)’에 중점적으로 초
중국인의 사고방식
중국은 옛날부터 우리나라와 교류가 있어왔기 때문에 우리의 역사적 흐름에 많은 영향을 주었다. 이러한 영향은 우리 선조들의 생활 양식, 사고 방식을 비롯한 문화 전반에 그대로 투영되어 나타났다. 물론, 중국은 우리에게 선진 문화를 전달해 주는 전달자로서 우리 문화가 발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