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적 착상이 하나의 유기적 통일성을 가지고 큰 규모의 구조 속에서 논리적으로 구축되는 소나타 형식과는 달리, 보다 즉각적인 표현양식들이다. 슈베르트, 슈만, 멘델스존, 쇼팽등과 같은 낭만주의의 대표적 작곡가들은 모두 이러한 즉흥적이고 단편적인 양식의 대가들이었다. 낭만주의를 특징짓는
음악을 ‘노래’하는 기분으로 작곡하려는 경향이 지배적이었기 때문이다. 따라서 우리는 어느 시대의 음악보다도 낭만 시기의 음악이 교향곡이건 콘체르토건 또는 기악곡이건 영화 주제곡이나 대중 음악으로 변주되는 것을 쉽게 볼 수 있다. 19세기의 작곡가들은 차츰 18세기에서 물려받은 형식을 확
Ⅰ. 개요
낭만파 시대의 급속한 진전을 배경으로 음악에서도 베버, 슈베르트 등의 전기낭만파 시대로부터 멘델스존, 슈만, 쇼팽 등의 중기낭만파시대를 거쳐 베를리오즈, 바그너 등의 후기낭만파 시대에 이르는 1세기 동안에 급속한 발전을 이룩하였다. 본질적으로 사회의 진전은 작곡가들에게 시대
음악 작품들도 만들어졌다. 이야기나 표제를 가진 음악이 생겨났고, 한 폭의 그림을 보듯이 곡에서 jd중들에게 필요한 느낌을 전달하는데 큰 비중을 두었다.
낭만파음악의 바탕이 된 사조의 하나는 개인주의 사조이다. 휴머니즘이 극히 주관적 경향을 띠게 됨으로써 일어난 것으로, 그 결과 지나친
음악을 더욱 강한 개성을 발휘, 결정적인 거승로 하였으며 음악을 단순한 오락과 취미에서 끌어올려 계시로 만드는 데 성공, 그 회유에 천재성을 나타냈었으며 수다한 숭배자와 음악가를 낳게 하였다. 작품으로 교향곡 9, 피아노 소나타 32곡, 협주곡, 실내악, 서곡 등 다수의 곡이 있다.
♪브람스 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