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을 ‘노래’하는 기분으로 작곡하려는 경향이 지배적이었기 때문이다. 따라서 우리는 어느 시대의 음악보다도 낭만 시기의 음악이 교향곡이건 콘체르토건 또는 기악곡이건 영화 주제곡이나 대중 음악으로 변주되는 것을 쉽게 볼 수 있다. 19세기의 작곡가들은 차츰 18세기에서 물려받은 형식을 확
구노와 토마가 우아한 오페라를 남겼으며 비제는 청신한 극적 음악을 작곡하였다. 19세기 중반부터 러시아에도 뛰어난 오페라가 나타났는데 글린카, 차이코프스키, 무소르크스키, 보로딘, 림스키코르사코프 등이 유명하다. 바그너와 베르디의 영향은 다음 시대에 크게 영향을 끼쳤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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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페라를 남겼으며 비제는 청신한 극적 음악을 작곡하였다. 19세기 중반부터 러시아에도 뛰어난 오페라가 나타났는데 글린카, 차이코프스키, 무소르크스키, 보로딘, 림스키코르사코프 등이 유명하다. 바그너와 베르디의 ---영향은 다음 시대에 크게 영향을 끼쳤다.
또 19세기 말의 이탈리아에는 베리
향토색을 반영한 [렌들러] (오스트리아 농민무곡)에서는 무곡풍의 밝은 면을 보여 준다.
기악곡에 있어서도 성악곡과 같은 맛을 볼 수 있는데, 질서 정연한 형식미보다는 자유로움을 볼 수 있다. 결과적으로 그가 보여 준 색채적인 화성기법은 낭만주의음악에의 새로운 길을 개척했다고 할 수 있을 것
오페라 합창단이 들려주는 바로크 시대에서 현대까지의 오페라 곡들을 감상할 수 있으며, 유명한 오케스트라의 연주도 들을 수 있다. 이곳에는 1600석 규모의 객석이 마련되어 있으며 오페라에 어울리는 무대시설과 음향 시스템을 갖추고 있고 관객들이 무대와 가까운 곳에 앉아 좀 더 생생한 음악을 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