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베르트는 1808년 채용시험에 합격하여 황실왕립신학교의 합창대원이 되었다. 여기에서는 A. 살리에리 등 당시 일류작곡가의 가르침을 받음과 동시에 친구 J. 슈파운이 조직한 학생관현악단의 바이올리니스트, 뒤에 지휘자를 지냈다. 또 방학 때는 아버지·형들과 현악 4 중주곡을 즐기며 여러 음악체험
것이다. 지금부터 클래식 음악이 어떤 것인지에 대해 간략히 서술하신 후, 클래식 음악이 구별짓기 수단의 역할을 한다고 생각하는 근거와 클래식 음악이 구별짓기 수단의 역할을 할 수 있게 된 특성이나 사회적 배경을 정리하고, 클래식 음악을 즐기는 사람들의 특성에 대해서 분석해 보고자 한다.
Ⅰ. 서론
18세기까지는 음악의 강약이 P(피아노)에서부터 F(포르테)까지의 폭을 넘지 않았으나,19세기에 이르러 오케스트라의 강약의 한계는 훨씬 넓어 졌다. 하늘까지 치솟는 느낌의 크레셴도와 크고 작은 소리의 대조는 낭만 시대의 음악에 매우 극적인 면을 더하여 주었다. 또한 새로운 용어를 사용하
음악은 고전주의 음악 이상의 질서, 균형, 조절등에 대립하여 자유, 열정, 그리고 얻어질 수없는 것에 대한 끊임없는 추구를 즐겨한다. 대표적인 낭만파음악가로는 슈베르트, 쇼팽, 리스트, 바그너, 베르디 등이 있다.
--낭만주의 음악
낭만주의(Romanticism)는 일반적으로 19세기의 음악을 지배
음악의 기본적인 특징은 고전주의의 한계로부터 끝없이 자유로워지려는 성향이다. 예술가의 감정, 개성, 주관이 강렬하게 작용한다. 예컨대 소나타와 같이 형식적 구성이 명확한 작품보다는 예술가곡이나 피아노 소곡처럼 짧고 감정이 예리하게 표출되는 장르가 선호되었다. 낭만주의 음악의 바닥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