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은 스포츠게임 전문 개발사로 알려져 있던 제이씨엔터테인먼트의 대주주 지분을 인수하고 스포츠게임 장르를 보완하게 된다.
그러던 중 2012년 한국 게임산업 역사상 최고의 깜짝쇼라고 일컬어지는, 넥슨이 NC소프트의 대주주가 된 사건이 발생한다. 넥슨은 이 당시 NC소프트의 14.7%의 지분을 인수
매출액과 순이익 그리고 인지도 면에서도 명실상부한 업계1위를 차지하고 있는 기업이다.
넥슨은 10대부터 40대까지 쉽게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종류의 게임을 출시하였으며 대표적으로 피파온라인4, V4, 던전앤파이터, 메이플스토리, 서든어택, 카트라이더, 크레이지아케이드, 테일즈런너 등이 있다.
1) 개발 스튜디오 독립을 통한 개발 효율성 및 성과 향상
넥슨이 타기업과의 경쟁에서 우위를 점할 수 있었던 요인 중의 하나는 게임개발 시스템의 변화라고 할 수 있다. 게임사업에는 수요자의 욕구를 지속적으로 충족시켜 줄 게임개발이 가장 중요하기 때문에 그 시스템이 잘 갖추어진다면 경쟁적 우
1. 도입
넥슨은 1995년 2월 국내 최초로 “바람의 나라”라는 인터넷 그래픽 게임의 서비스를 시작한 게임 업체이다. 산업에 수명주기가 있듯이 게임에도 수명주기가 있는데 어떤 게임이 시간이 지나면서 활발히 게임을 하는 인구가 줄어들게 되고 수익성이 악화되면서 결국엔 서비스가 중단되는 것이
1999년 이후 국내 E-sports 대회는 점차 증가 추세를 보이고 있다. 물론 년도 별로 대회 횟수에 대해서는 전년도 대비 감소하는 경우도 있지만 상금규모로 보았을 때에는 분명 매년 지날 수로고 국내 E-sports 산업 시장이 점차 증가하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이렇게 개최되는 리그들과 E-sports에 관련된 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