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는 몇몇 학자의 이론에 의해서 규정될 수도 없고 눈에 보여지는 현상만으로도 규정될 수 없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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Ⅱ. 놀이공간의 현황
청소년들의 놀이공간은 모두 다 알고 있는대로 턱없이 부족하다. 여기에는 학생들이 학교에 갇혀 있다시피 해서, 놀 시간이 거의 없기 때문에 그
Ⅰ. 서론
70~80년대의 우리나라의 아파트 시장은 수요가 공급을 초과하는 시장형태를 이루었다. 급격한 도시화 현상과 인구증가율 등으로 절대적으로 주택보급률이 낮은 상황이었으며 택지 난의 심화 등으로 아파트의 대량공급은 그 한계성을 갖게 되었다.
이러한 상황과 더불어 입주가 가능한 주택
놀이나 수동적인 여가로 채워지기 일쑤이다. 그런가 하면 ‘신세대’는 창조적인 여가를 보낼만한 교육을 받지 못한 채, 상업적으로 공급되는 피상적이고 단편적인 여가 재화와 서비스에 노출되어 박제화된 공간 속에서 피상적이고 단편적인 쾌락적 놀이를 즐기는 경향이 있다(여가문화연구회, 심윤
놀이문화가 이제 웰빙 붐으로 탈바꿈을 하고 있는 것이다. 이에 따라 소비자들에게 ‘담배연기가 자욱한 남성의 공간’으로 각인된 당구장에는 여성 고객들은 물론이고 기존에 있던 남성 고객들의 발길마저도 뜸해지고 있는 실정이다. 특히 이러한 경향은 유행에 민감한 저학번 층에서 두드러지게 나
문화학교로 지정받아 각종강좌를 개설 운영하고 있으며, 수료 후에도 연계된 교육, 갖가지 동호회활동, 수원문화원
Ⅲ. 고양시
1. 고양문화재단
1) 고양문화재단 소개
문화예술진흥을 위한 장기 계획으로 설립된 재단법인고양문화재단은, 2004년 개관한 동양 최대 규모의 복합문화체육공간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