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시장에서는 안경식 Shutter Glasses방식이 주류가 될 것으로 보인다.
반면 모바일기기는 이동성측면에서 무안경이 필수적이며, 현재 Lenticular Lens방식과 Switchable Barrier방식 등이 연구되어 적용되고 있다.
<그림 13 - 3D디스플레이 기술개발 방향>
5. 3D 콘텐츠 현황
2008년을 시작으로 3D 입체 영상의
3D를 통해 무성영화에서 유성영화로의 진화에 비견되며, 방송산업의 핵심 요인으로 등장하고 있다. 이러한 점에서 앞으로 영화, 방송, 광고등 다양한 분야로 진출할 언론정보학부 학생들은 반드시 알아야할 분야가 바로 3D-TV이고 특히나 뉴미디어론을 배우는 우리들은 필수적으로 알아야하는 부분이기
상황으로 이에 대한 연구가 필요한 상황이다.
이러한 연구배경 하에 본 연구는 스마트TV를 통한 차세대 콘텐츠산업발전의 토대를 마련하는 것이 그 목적이다. 스마트TV 콘텐츠 활성화를 위해 스마트TV를 포지셔닝하고, 공급 및 수요 측면에서의 스마트TV 콘텐츠 활성화 방안을 제시하고자 한다.
. 소쉬르(Saussure, 1916; Lacey, 1998: 56-59)는 기호를 기표와 기의의 합으로 파악하며, 기표는 기호의 물질적 형태(물질, 청각, 시각, 후각 및 미각적) 인식을 말하며, 기의는 어떤 대상과 관련하여 습득하는 정신적 개념으로 본다. 이어 기호와 그 대상referent(기호가 지시하는 실제 대상물)과의 관계, 즉 기표와
1. 연구목적
이 연구는 1988년 한미투자협상의 결과로 시행된 할리우드영화의 한국내 직배 이후를 중심으로 한국의 영화산업을 제작과 유통 두 부문으로 나누어 세밀하게 관찰하는 것을 목표로 진행되었다. 강대국의 압력에 의해 다른 산업을 보호하기 위한 희생양으로 선택된 한국영화는 타율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