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영화사(1900~1960년대)
1896.04.20 –독일 내 첫 영화 공개상영 Köln의 Stollwerck 제과회사가 Lumiere 필름 약 30분간 상영
1896.11-베를린 Unter den Linden 거리에 영화관 개관(독일의 첫 영화 제작소)
1900년대 본격적인 무성영화 시대에 들어섬
1905-필름을 상영하는 공
영화화하였다.<양철북>은 오스카라는 소년의 눈으로 파시즘의 허상을 고발한 작품이다. 어른들의 어리석은 행동에 염증을 느껴 성장을 거부한 오스카는 기성영화에 반기를 들고 작업해온 신독일영화 작가들의 모습의 다름 아니다.
<메피스토>-이슈트반 사보(1981)
독일의 현대 연극 예술가가 나치스
영화는 네오 리얼리즘의 시작을 본격적으로 알리는 작품이라는 평을 들었다. 이 장에서는 대중영화의이해1공통(30점) 본 교재 <대중영화의 이해>에 등장하는 영화들(사진 및 ‘참고할 영화’ 등 모든 영화들을 포함) 중 프랑스 누벨바그나 독일뉴저먼시네마 사조에 속하는 영화 한 편을 보고, 그 영화
영화적 권위와 관습을 타파하는 혁신적인 모습을 지니고 있었기 때문이다.
‘프리시네마’운동과 영화비평지<까이에 뒤 시네마>, 독일의 오버하우젠선언 등 이 시기 등장한 논평, 선언문과 함께 많은 새로운 영화들이 등장하는데 페데리코 펠리니, 미켈란젤로 안토니오니, 누벨바그, 뉴저먼시네마
Ⅰ. 서론
제2차 세계대전 이후 유럽의 영화는 새로운 국면을 맞이하게 된다. 기존의 방식이 아닌 새로운 형식과 시선으로 영화를 만들기 시작한 것이다. 유럽국들은 각자의 시대 상황을 반영하여 영화 사조를 탄생시켰고 이 중 이탈리아와 독일은 각각 네오리얼리즘과 뉴저먼시네마를 탄생시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