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관 개관(독일의 첫 영화 제작소)
1900년대 본격적인 무성영화 시대에 들어섬
1905-필름을 상영하는 공간 ‘Ladenkino’ 짤막한 필름 ‘Kintopp’
1910년대를 지나면서 무성영화 특성상 배우들의 입지가 매우 높아짐(아스타 닐젠,헨리 포르텐)
대표작-“타인”(Die Andere), “프라하의 대학생” (Der Stude
위한 영화라는 말을 듣기도 한다. 물론 이들의 영화가 정치사회적 문제들을 영화 속으로 끌어들임으로써 관객이 능동적으로 매체와 소통하는 새로운 차원을 개척하고 확장한 것은 공로로 인정받고 있다.
3. 뉴저먼시네마의 감독과 대표작
① 라이너 베르너 파스빈더(R.W.Fassbinder 1946.5.31.~1982.6.10.)
영화의 설정은 뉴 저먼 시네마를 이끌어 온 세대의 마지막 환상과의 결별을 선언하는 것이기도 했다.
80년대의 영화는 60년대부터 시작된 신독일영화가 82년가지 그 모습이 보여지고 있다는 점을 주목해야한다.
82년까지 이어져 오던 신독일영화의 대표감독으로는 라이너 베르너 파스빈더, 폴커 슐렌
영화 감독이 될 것을 결심했다.
1967년 독일로 돌아와 뮌헨 영화학교에 입학, 최초의 단편영화 <장소들(Schauplatze)>을 만들었다. 69년에는 카메라맨 로비 뮐러를 만나 페터 한트케의 원작을 갖고 <3장의 미국 레코드판(3 Amerikanische LPs)>를 만들었다. 최초의 장편은 흑백으로 만든 영화학교 졸업작품 <도시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