니모의 아버지, 멀린은 모험을 떠난다. 그리고 천신만고 끝에 아들 니모는 아버지 멀린의 품에 안긴다. 이처럼 표면상으로 이 영화는 부성애를 이야기 하고 있는 듯 하다. 그러나 우리 조원들의 생각은 달랐다. 물론 부성애 역시 이 영화의 일면을 차지하고 있긴 하지만 이 영화가 부성애만을 이야기하
캐릭터 탄생.
- ‘창의성 없는 빈약한 스토리’를 극복하기 위해 할리우드의 메이저 스튜디오와의 꾸준한
협동 작업 및 미국, 일본의 실력 있는 애니메이션 작가들의 참여를 도모.
4. 작년 한국문화콘텐츠진흥원의 스타프로젝트 중 하나로 선정됐고, 이에 앞서 2001년에는 서울애니메이션페스티벌(
니모를 찾아서’ 이후 윈-윈게임이었던 픽사와 디즈니의 투자계약관계에 의한 결합은 깨지고 말게된다. 계약관계가 픽사에겐 터무니없이 불리했기 때문이다.
현재 픽사가 만들어낸 작품으로는 토이스토리(1995년 개봉, 아카데미상 수상), 벅스 라이프(1998년개봉, 아카데미상 노미네이트), 토이스토리2
이야기다. 중국 창조신화에는 반고신화와 여와신화가 있다. 반고신화는 거인 반고가 죽은후 세계가 창조됬다는 이야기다. 반고가 죽자 그의 숨결은 바람과 구름이 되고, 목소리는 우레가 되고, 왼쪽 눈은 해가, 오른쪽 눈은 달이 되었다. 손과 발은 사방의 명산이 되고, 피는 강물이, 힘줄은 길이, 살
영화부문에 ‘고양이와 나(안동희)’, ‘정현아(강준원)’, ‘우산과 미꾸라지(김현주)’ 등이 초청됐다. 이밖에 30여 편의 작품이 상영되는 한국애니메이션 회고전이 열려서 올해 안시페스티벌에는 모두 40여 편의 한국 애니메이션이 상영되었다. 한국경제. 2004. 3. 21. ‘한국 애니, 안시애니메이션 페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