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니메이션은 사회 전반에 많이 알려져 있다. 그래서 색다르게 다른 국가의 애니메이션을 알아보고 싶었다. 따라서, 우리는 일본을 이어 세계 제 2위의 애니메이션 강대국인, 미국의 애니메이션 산업에 대해 집중 조명해보고자 한다.
(2)디즈니와 픽사의 역사.
1) 디즈니의 역사.
1923년 월트 디즈
디즈니의 애니메이션을 떠올리면 재미있고 흥미로우면서도 어린시절의 추억을 떠올리게 하는 이미지를 연상한다. 생기있고 발랄한 디즈니애니메이션의 캐릭터들은 어렸을 때부터 관객들에게 익숙한 캐릭터로 자리잡았고, 소비자들은 디즈니라는 브랜드에 친숙함을 갖고 있다.
그림 1 Disney Brand Kn
디즈니의 최고 경영자
취임 1년 2개월 만에 경제전문 뉴스사이트 ‘마켓워치’가 선정한 ‘2006 올해의 CEO'로 선정
로버트 아이거의 성과
아이즈너의 독선적 관리체제 개혁
‘픽사’와의 제휴문제 해결
구조조정 시행
브랜드 확장
디즈니의 경영원칙
조직의 모든 구성원에게 꿈을
1. 3D 애니메이션이란?
컴퓨터상에 가상의 X축, Y축, Z축으로 입체공간을 만들고, 그 공간에서 3차원(3D) 모델이나 캐릭터를 등장시켜 움직임을 재현한 것을 3D 컴퓨터 애니메이션이라고 한다. 우주 탐험, 군사 프로젝트, 의학 연구, 교육용 교재, 인터넷과 게임 등에서 발전해 온 3D 컴퓨터 애니메이션은
애니메이션 분야에 대 규모 자본과 기술을 보유한 소수의 메이저 제작사가 집중되어 있는 것은 당연한 결과로 보인다.
미국의 애니메이션 제작사 중에서 디즈니의 TSL, 소니의 ImageWorks 그리고 20세기 폭스의 Blue Sky 등이 직접 디지털 애니메이션 스튜디오사를 운영하고 있으며, 나머지 제